바다그리기 고객센터

032-861-3200

행사안내

행사취지 인사말
행사취지
>행사안내>행사취지

행사취지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바다그리기대회는 지난 1998년 5월 31일 바다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된 행사입니다. 그동안 바다그리기대회는 [바다의 날]을 기념하여 경인일보와 가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인천시가 후원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제21회 바다그리기대회’는 이제 초등부도 전국단위로 확장하여, 오는 5월 26일(토) 월미도문화의거리 등 바다와 친숙한 장소인 7개 행사장에서 열리며, 연안부두해양광장을 새로운 행사장소로 선정하여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바다그리기대회는 연인원 100만명이 참여하였으며, 참가 학생 수나 수상 규모면에서 명실공히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미술축제로 성장하였습니다. 바다그리기대회는 그동안 지역 단위의 행사를 넘어 전국적인 행사로 성장하였고, 바다 사랑 캠페인성 행사를 넘어 미술인재 의 등용문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습니다, 시상 훈격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해양수산부장관상, 해군참모총장상 등 한층 높아졌습니다..

제21회 바다그리기대회는 자연환경의 중요성과 문화진흥, 더 나아가 바다와 환경사랑을 통한 나라사랑의 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행사진행과 대회심사를 공정하게 치러, 한국 미술의 대들보 대회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