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그리기 고객센터

032-861-3200

인사말
>행사소개>인사말>가천문화재단

가천문화재단

사랑하는 청소년 여러분! 안녕하세요?

바다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동심의 세계를 마음껏 뽐내는 ‘제21회 바다그리기 대회’를 개최를 축하합니다.

지난 1998년 ‘바다의 날’을 기념하여 인천 지역 초등학생들의 경연대회로 첫걸음을 내디딘 바다그리기대회는 해마다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이제는 수만명의 전국 초. 중. 고등학생들이 참여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미술대회로 발돋움했습니다. 또한 해를 거듭 할수록 대회의 수준이 양적 성장에 걸맞게 질적으로도 한 단계씩 성장하고 있는 대회라는 사실에 뿌듯한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 같은 발전은 대회 참가자인 학생들은 물론이고 바다그리기 대회에 애정을 갖고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입은 결과입니다.

특히 경인일보와 가천문화재단과 함께 교육부, 해양수산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해군, 인천시, 인천시교육청을 비롯한 후원기관이 공동으로 협력하여 마련한 바다그리기 대회는 바다 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인천시민들의 ‘바다 사랑’ 의 마음을 한데 모았다는 점에서 참으로 의미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바다그리기 대회가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바다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미술 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하며,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